일상놀이

#23. 천안 시엔대만우육면(대만사장님이 만들어주시는 진짜 대만 우육면) 본문

맛집

#23. 천안 시엔대만우육면(대만사장님이 만들어주시는 진짜 대만 우육면)

로랑 모로 2023. 8. 18. 22:57
반응형
#시엔대만 우육면

[프리뷰] 천안에서 맛보는 대만의 소울푸드

방문일 2023.8.12
by. 로랑모로

 우리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마라탕과 달리 대만의 대표음식인 우육면은 우리나라에서 접하기 쉽지 않다. 사태와 사골을 끓인 육수에 삶은 국수와 소고기와 야채 고명을 올린게 대만식 우육면이다. 대만사장님이 직접 요리해 주시는 시엔대만 우육면을 맛보니 타이베이역 근처  #홍사부면식잔의 우육면 생각났다. 타이베이 우육면 대회 1등이라는 홍사부면식잔의 맛과 비슷해 타이베이의 추억이 떠오르게 하는 맛이었다. 전직 약사 셨다는 대만 사장님은 환자에게 약을 조제하는 마음으로 음식에 정성을 담으신다고 한다. 요리를 너무 좋아하셔서 약사를 그만두시고 시엔대만 우육면을 여섰다고 하니 사장님의 요리에 대한 열정을 알 수 있을 것 같다. 


시엔대만우육면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31길 26 102호
매일 11:30-22:00(라스트오더 21:00)

0507-1377-0532
주차공간 협소

1. 시엔대만우육면 주차

#시엔대만우육면

 시엔대만우육면은 건물내 주차장이 따로 있지는 않다. 상가 뒷골목에 주차를 하거나, 물총새공원 도로변에 주차 허용시간에 주차할수 있다. 

2. 시엔대만우육면 메뉴

#시엔대만우육면 메뉴

 단출한 메뉴가 눈에 띈다. 대만여행을 해봤다면 먹어봤을 법한 음식들인 대만식 소고기국수인 #우육면, 통삼겹살을 소스에 조린 #동파육, 대만식 고기볶음 덮밥인 #노육반, 야채볶음요리인 #공심채와 대만 디저트인 #땅콩슬러시. 다양한 메뉴는 아니지만 대만인들의 소울푸드를 맛볼 수 있는 아담한 대만식당이다.

3. 시엔대만우육면 차와 분해차

#시엔대만우육면 차과 분해차

 다양한 차문화가 발달한 대만답게 자리에 앉으면 사장님께서 시원한 차를 내어주신다. 대만은 따뜻한 차를 즐겨마시지만 요즘같은 여름 날씨에는 시원한 차가 잘 어울렸다. 우롱차와 여주로 만든 분해차도 주문했는데 여주 특유의 쓴맛이 나지는 않고 무난한 우롱차 맛이었다. 

4. 시엔대만우육면

#시엔대만우육면
반응형

  시엔대만의 우육면은 색이 진하여 맛과 향이 강해보일수도 있지만 보기와는 다르게 국물이 깔끔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건강한 맛이었다. 외국 음식 특유의 향신료 향도 나지 않고 갈빗살도 두툼하고 부드러웠고 푹 고와진 무도 맛이 좋았다. 중국요리에 많이 들어가는 청경채가 색과 맛을 더했다. 우육면 특유의 면발과 부드러움이 너무도 매력 있었다. 

5. 시엔대만우육면 동파육

#시엔대만우육면 동파육

 동파육은 이연복쉐프를 통해 우리나라에도 이미 유명해진 음식이다. 삼겹살을 굽고 삶고 소스에 조리는 조리과정을 걸치는 간단하지 않은 음식이다. 시엔대만우육면 동파육은 한국산 오겹살만 사용하여 만든다고 하는데, 짜거나 달거나하지않은 은은한 맛의 부드럽고 야들야들한 돼지고기 요리였다. 36개월 아이 입맛에도 맞았던지 딸아이가 잘 먹었다. 그만큼 자극적이지 않은 고급 삼겹살 요리를 먹는 기분이었다. 밥도 한공기 추가주문하여 아이와 함께 동파육과 동파육 소스에 밥을 비벼 맛있게 먹었다. 

5. 시엔대만우육면 인테리어

#시엔대만우육면 인테리어
#시엔대만우육면

 중국말하는 일본이라는 #대만답게 내부는 깔끔하고 아담했지만 층고가 높아 좁지 않은 느낌이었다. 6개의 테이블이 있으며 아담한 대만음식점에서 대만 가정식을 먹는듯한 따뜻한 공간이었다. 대만 인기드라마 나의소녀시대와 영화 말할수 없는 비밀의 포스터가 이곳을 더 정겹게 만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