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놀이

#9. 폴바셋 대전 신세계(39층에서 맛보는 정통화덕피자) 본문

맛집

#9. 폴바셋 대전 신세계(39층에서 맛보는 정통화덕피자)

로랑 모로 2023. 6. 28. 13:15
반응형

 피자 일 뽀르노&폴바셋 대전엑스포스카이점

 올 2023년 초 신세계 엑스포타워에 오픈한 폴바셋 피자가 소문이 자자해 방문해 보았다. 대전의 초고층 엑스포타워 39층 뷰맛집에서 맛볼 수 있는 화덕피자라니 충분히 매력이 있었다. 라테 맛집 폴바셋에서 피자 일 뽀르노와 콜라보하여 이탈리아에서 인증받은 정통수제화덕까지 설치했다고 한다. 매장에 입장하면 피자 일 포르노라고 파란 영문이 적힌 예쁜 하얀 화덕이 한눈에 들어온다. 갓 구운 화덕피자는 맛이 없을 수가 없지만 39층 통창을 바라보며 먹는 음식들은 더더욱 맛있었다. 갓 구운 화덕 피자와 신선한 토마토와 루꼴라가 올라가 샐러드, 감칠맛 나는 스파게티까지. 피자 일 뽀르노와 콜라보로 커피뿐만 아니라 피자와 파스타 맛까지 잡은 폴바셋이다. 9시부터 오픈이지만 워낙 뷰맛집으로 유명해 오픈런과 10시 30분 이전에는 도착해야 원하는 좌석에 앉아 시원한 전망을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2023년 6월 현재 전망대 리뉴얼 공사로 매장이 많이 시끄러웠다. 주문할 때 직원분이 설명해 주시길 주문하는 곳 반대로 앉으면 조금 덜 시끄럽다기에 그곳에 앉았지만 소음은 여전했지만 맛과 뷰에 반해 식사 후  폴바셋 커피까지 마시며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피자 일 뽀르노&폴바셋 대전엑스포 스카이점
대전 유성구 엑스포로 1 39층

매일 09:00-22:00
피자주문가능시간 10:00-15:00/16:30-20:30
042-867-9100


1. 피자 일 뽀르노&폴바셋 위치와 인테리어

 대전 신세계 백화점 엑스포타워 39층에 위치하고 있어 대전 신세계의 오노마호텔 쪽에 주차하고 고층 엘리베이터로 갈아타고 올라오는 것이 조금 편할 것 같다. 매장에 들어서면 시원한 전망과 오픈주방이 눈에 들어온다. 창밖 뷰를 볼 수 있도록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어 마음에 드는 자리에 앉아 뷰맛집에서 이탈리아 음식과 커피도 마실 수 있다. 대전 신세계 폴바셋이 오픈하기 전까지는 38층에 위치한 스타벅스가 명소였는데 이제는 폴바셋이 새로운 명소이다.

2. 피자 일 뽀르노&폴바셋 메뉴와 가격

  메뉴가 단촐해 보이지만 신메뉴인 폭립, 샐러드와 파스타, 대표메뉴인 화덕피자까지. 이탈리아 레스토랑에서 즐길 수 있는 메뉴들이 다 있다. 카페와 외식브랜드의 콜라보는 색다르지만 신선했다. 이탈리아 음식들을 먹은 후 자리를 옮기지 않고 폴바셋의 시그니처인 룽고를 후식으로 먹을 수 있어 편하고 너무도 좋았다. 맛있는 음식과 맛있는 커피와 함께라 너무도 행복한 시간이다.

3.  피자 일 뽀르노&폴바셋 푸드

 피자와 어울리는 맥주도 있어서 친구들은 맥주를, 운전을 해야 하는 나는 무알콜 음료 모히또를 주문했다. 맥주를 주문하니 이탈리아 과자 그리시니도 함께 나온다. 생각보다 음식들이 빨리 나와 맛보느라 그리시니를 맛보지 못한 게 조금 아쉽다.

 우리는 이곳의 시그니처 피자인 일 뽀르노 D.O.C를 주문했다. 내가 먹었던 화덕피자보다 사이즈가 조금 작았지만 신선한 체리 토마토, 바질과 부팔라 모짜렐라와 강하지 않은 토마토소스가  어우러져 너무도 맛있었다. 이곳의 피자는 1인 1 피자 할 수 있을 것 같다.

루꼴라와 체리토마토에 부팔라 치즈가 올라간 카프레제를 주문했다. 신선한 루꼴라와 체리토마토와 부팔라 치즈와 그 위에 뿌려진 올리브오일. 눈으로도 입으로도 합격이다.

 우리는 볼로네제 스파게티와 문어새우 알리오올리오 스파게티를 주문했다. 면이 건면이 아닌 생면 같았고, 토마토와 라구소스로 맛을 낸 볼로네제 스파게티와 큼직한 새우와 통통한 문어가 들어간 문어새우 알리오올리오 스파게티 모두 너무도 맛있었다. 이곳의 신선한 루꼴라와 토마토, 새우와 문어도 큼직하고 신선한 걸로 보아 식재료가 잘 관리되는 것 같았다. 

반응형

4. 일 뽀르노 피자&폴바셋 정통수제 화덕

 오픈 주방에 그리스에 있을법한 화덕이 있다. 오픈주방이라 직접 피자 굽는 것도 볼 수 있다. 돔 모양의 하얀 화덕이 너무도 귀엽다. 

반응형